def find_parent(parent, x):
if parent[x] != x:
return find_parent(parent, parent[x])
return parent[x]
def union_parent(parent, a, b):
a = find_parent(parent, a)
b = find_parent(parent, b)
if a < b:
parent[b] = a
else:
parent[a] = b
v, e = map(int, input().split())
parent = [0] * (v + 1)
edges = []
result = 0
for i in range(1, v + 1):
parent[i] = i
for i in range(e):
a, b, cost = map(int, input().split())
edges.append((cost, a, b))
edges.sort()
for edge in edges:
cost, a, b = edge
if find_parent(parent, a) != find_parent(parent, b):
union_parent(parent, a, b)
result += cost
print(result)
'코테 > Algorithm & 방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lgorithm] 프림: 최소 신장 트리(MST) (0) | 2025.03.20 |
---|---|
[Algorithm] 위상 정렬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서로소 집합 알고리즘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플로이드 워셜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다익스트라 (0) | 2024.03.22 |
def find_parent(parent, x):
if parent[x] != x:
return find_parent(parent, parent[x])
return parent[x]
def union_parent(parent, a, b):
a = find_parent(parent, a)
b = find_parent(parent, b)
if a < b:
parent[b] = a
else:
parent[a] = b
v, e = map(int, input().split())
parent = [0] * (v + 1)
edges = []
result = 0
for i in range(1, v + 1):
parent[i] = i
for i in range(e):
a, b, cost = map(int, input().split())
edges.append((cost, a, b))
edges.sort()
for edge in edges:
cost, a, b = edge
if find_parent(parent, a) != find_parent(parent, b):
union_parent(parent, a, b)
result += cost
print(result)
'코테 > Algorithm & 방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lgorithm] 프림: 최소 신장 트리(MST) (0) | 2025.03.20 |
---|---|
[Algorithm] 위상 정렬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서로소 집합 알고리즘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플로이드 워셜 (0) | 2024.03.22 |
[Algorithm] 다익스트라 (0) | 2024.03.22 |